검색 SEARCH

#iamrata
#Interview

작은 행동들이 축적되어 느리지만 꾸준한 환경의 변화를
만들어내는 권호정 번역가를 만났다.


평소 라이프스타일은 어떠신가요?

제 직업 특성상 정적이고 근무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유지하고자 의식적으로 노력합니다. 일을 하지 않을 때는 운동을 하거나 여행을 즐기며 최대한 활동적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생명 존중 문제에 관심이 있어 몇 년 전부터 ‘하루 한 끼 비건식’을 시작했고, 현재는 생활용품까지 점진적으로 실천 범위를 넓혀가는 중입니다.

건강한 삶에 대한 철학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뷰티”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건강한 뷰티는 ‘자신과 잘 맞고 생활의 일부로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루틴’입니다.
그 것을 실천하면서 배어 나오는 아름다움은 더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라타플랑은 ‘내적, 외적으로 건강한 삶을 지속시켜 주는 원동력’을 ‘울림’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자신의 삶 속 ‘울림’은 무엇이며, ‘이것이 내 삶의 울림’이라고 느껴진 순간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동물 학대에 대한 인식 확대나 채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면서 요즘 더욱 느끼고 있는데, 작은 행동들이 축적되어 느리게 라도 변화가 가시화될 때 어떤 ‘울림’을 느낍니다. 꾸준함을 유지하는 과정에서 주변에 동참하는 지인이 생기거나 같은 생각과 실천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사회와 시장이 변해가는 모습을 보면, 흩어져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종의 연대를 느낍니다. 그렇게 저도 다시 영향을 받고 계속해서 그 실천을 이어갈 원동력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라타플랑은 건강한 삶을 위해 ‘당신에게 필요한 라타플랑’을 6가지 키워드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Balance(균형)’, ‘Love(사랑)’, ‘Possibility(가능성)’, ‘Rhythm(리듬)’, ‘Void & Solid(비움과 채움)’, ‘Movement(실천)’ 중에 자신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균형 잡힌 실천. 건강과 뷰티를 포함해 삶을 이루는 모든 것을 아울러 실천을 해야 변화가 찾아오고, 그 실천을 지속하려면 나에게 맞는 방식과 강도를 찾아서 내 생활의 다른 요소들과 일정한 균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피부관리 원칙, 라타플랑

건강한 뷰티를 위한 나만의 뷰티 습관이나 원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피부도 몸 컨디션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잘 자고 잘 먹고 잘 씻는 기본에 충실하고자 합니다. 제품을 고를 때는 광범위한 ‘건강’의 개념을 고려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생명과 환경을 존중하는 브랜드 중에서 선택합니다.

본인의 피부고민과 기초 스킨케어 단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피부가 건조하고 화장품을 바꾸거나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면 트러블이 잘 나는 편이라 새로운 제품을 사용할 때 조심스럽습니다. 그래서 기능성보다는 안전함에 초점을 맞추어 수분공급과 보습에 집중합니다.

라타플랑 브랜드를 사용해본 느낌은 어떤가요?

무엇보다도 순한 제품들이라 피부가 편안했습니다. 자극과 트러블 걱정에 각질제거 기능이 있는 제품은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타임리스 화이트 콜라겐 알파 패드는 촉촉하고 자극이 없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도 여전히 촉촉한 피부와 안색이 맑아지는 즐거움에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앞으로 라타플랑 브랜드에게 바라는 점을 말씀해 주세요.

직접 체험해보니 군더더기가 없으면서도 기능에 충실한 제품과 그런 제품을 닮은 패키징이라 신뢰가 갑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게 아름다워질 수 있는 제품 많이 부탁드립니다.

I am rata
지속 가능한 연대, 번역가 권호정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