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을 이끄는 비움과 채움의 서클, 호텔리어 유은정 I am rata - rataplan

카카오계정 로그인  카카오톡 간편가입으로 첫구매 3천원 혜택 받기

검색 SEARCH
life care clean beauty.
the beautiful vibe.

#iamrata
#Interview

아이엠라타의 다섯 번째 인터뷰를 위해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세일즈마케팅팀을 이끌고 있는 유은정 세일즈 마케팅 디렉터를 만났다. 인터뷰 내내 전해진 그녀의 열정이 인터뷰 후에도 남아 은은한 울림으로 지속됐다.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철학

굉장히 스타일리시하신데요. 호텔리어라는 직업 상 사람들을 많이 만나니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네. 첫인상이 호텔의 이미지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어 메이크업과 패션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자신의 장점을 잘 살린 스타일링은 커리어에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성공한 여성들 중에 외모를 잘 관리하는 여성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들지 않는 옷을 입고 나온 날은 저녁 약속을 잡고 싶지 않을 때가 있잖아요. 반대로 옷도 마음에 들고, 메이크업이나 헤어가 잘된 날은 자신감이 더 올라가는 느낌이 들죠. 외모는 자신감과도 연결된다고 생각합니다.

라타플랑이 건강한 삶을 위해 제시하는 6가지 키워드 Balance(균형), Love(사랑), Possibility(가능성), Rhythm(리듬), Void & Solid(비움과 채움), Movement(실천) 비움과 채움을 선택하셨습니다.

'내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키워드를 선택하라' 는 질문을 받았을 때 한눈에 들어온 키워드가 ‘비움과 채움’이에요. 누군가의 딸이자, 아내이자, 엄마로, 그리고 20년 넘게 커리어를 이어온 호텔리어로서 나를 채우는데 급급하게 살아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최근에는 삶의 여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미활동도 예전에는 조깅, 수영, 복싱 같은 활동적인 운동을 좋아했다면, 요즘에는 요가, 필라테스, 명상, 산책 같은 정적인 활동들을 즐깁니다. 가능한 독서도 많이 하려고 노력 중이고요. 이렇게 일상 속에서 비움과 채움의 서클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비움이 있어야 좋은 채움이 있다고 봅니다.


나를 위한 시간이
건강한 라이프의 비결

평소 주말은 어떻게 보내세요?

딸이 미술관에 가는 것을 좋아해 미술관도 가고, 같이 쇼핑을 하기도 하는데, 이제는 제법 자기 스타일이 생겨 함께 쇼핑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이외에 틈이 날때마다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 지난 주말에는 피부관리도 하고, 필라테스도 하고, 책도 읽으며 보냈습니다.

피부가 참 좋아 보입니다. 피부 관리할 때 어디에 중점을 두고 계신가요. 화장품을 선택하는 팁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최근 기미, 주근깨들이 많이 올라와서 미백에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가격과 브랜드에 연연하지 않고, 다양한 제품을 시도해서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을 즐기는 편입니다. 뷰티에도 슬기로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좋다고 하는 제품들이 나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내 피부 특성을 알고, 내게 맞는 성분을 찾아 다양하게 사용하다보니 변화하는 피부 상태에 따라 더 잘 맞는 제품들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피부가 여린 편이어서 성분을 주의 깊게 살피는 편인데, 최근에 클린뷰티 제품들에 관심이 생겨 사용하고 있어요. 성분도 안전하고 실제로 자극없이 순해서 기초 케어로 꾸준히 사용하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좋은 성과를 위한
부단한 노력

맡고 계신 업무에 대한 얘기를 좀 해볼게요. 최근 코로나로 호텔업도 타격이 큰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맞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호텔업계가 많은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문을 닫는 특급 호텔들도 속속 나오고 있어요. 올해 말까지는 난항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안다즈 호텔은 다행히 지난 3월부터 비즈니스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매 주말 90%~100% 객실점유율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100%에 가까운 객실 점유는 평소에도 쉽지 않은 일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비결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비결은 단연 ‘훌륭한 팀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 오픈 4개월 차에 코로나가 시작되었는데요. 새로운 팀임에도 불구하고 머리를 맞대고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함께 구상하고, 코로나 상황에 맞춘 세일즈와 마케팅 방법으로 접근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안다즈서울강남 호텔만의 차별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네. 안다즈서울강남은 국내에선 처음 선보인 하얏트 글로벌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입니다. 안다즈는 브랜드의 모토가 ‘외국인으로 체크인하고, 로컬로 체크아웃하라’일 만큼 그 나라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접목시켜 ‘경험’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세계 어느 안다즈 호텔을 가든 그 곳의 지역색을 살린 그 곳만의 안다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안다즈서울강남 역시 국내 작가의 작품들로 한국의 미를 반영한 인테리어부터 강남의 맛집을 옮겨 놓은 듯한 F&B 등 서울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다른 호텔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 얘기를 하니 눈빛이 확 달라지시는데요. 평소 영감을 받는 곳이 있다면요?

영감 받는 곳이라기 보다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항상 다양한 방식으로 최신 마케팅과 채널을 공부하고 그것을 실행해 옮기고 있습니다. 새로 생긴 호텔로서 초심을 잊지 않고 실패하더라도 일단 해보자는 마인드가 저에게는 가장 주요합니다. 

올 초에는 기존 호텔 판매채널이 아닌 곳을 통해 국내호텔업계 최초로 숙박상품을 판매했는데 반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저희 이후로 다른 호텔들에서도 많이들 따라 하고 있어요. 동종 업계에 새로운 판매 방식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가족의 행복이
가장 큰 원동력

열정 가득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라타플랑의 모토 역시 이런 울림이 있는 삶에 있는데요. 라타플랑이라는 이름도 ‘둥둥 북소리’를 뜻하는 프랑스어에서 차용했습니다. 이렇게 열정적인 삶의 원동력이 되는 것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누구나 그렇지 않을까 싶은데요. 가족들이 행복한 모습이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딸이 주는 에너지가 가장 큽니다. 우연히 딸의 논술수업 노트를 본적이 있어요. 주제가 선의의 거짓말이었는데, 예전에 같이 쇼핑 갔을 때의 일이 적혀 있었습니다. 엄마가 오늘 산 옷이 어떠냐고 물었는데, 나는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엄마의 기분을 위해서 예쁘다고 선의의 거짓말을 했다는 내용이었어요. 순간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 들면서 그때 딸아이의 표정도 생각나 한참을 시원하게 웃었습니다. 아이가 주는 깨달음의 순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절로 엄마미소가 지어지는 순간입니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신이 가진 장단점을 잘 알고, 이를 잘 관리하는 노력이 건강한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단 외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내적으로도 자신의 장단점을 잘 알고 삶에 적용한다면 본인의 심신 건강뿐 아니라 타인에게도 더욱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는 필수겠지요. 필요하다면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정을 이끄는 비움과 채움의 서클,
호텔리어 유은정 목록으로

rataplan /  2021-06-24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