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SEARCH

the essence of Korean clean beauty, rataplan
New Brand Identity & Product Design

라타플랑은 한국 자연에서 고르고 고른 원료를 피부와 지구에 이로운 기술로 새롭게 해석하여 4계절 끝없이 달라지는 극한 환경 속에서 까다롭고 높은 미적 기준을 키워낸 한국 여성들의 검증을 거처 완성한 가장 한국적인 클린 뷰티 브랜드입니다.

Brand Essence

the essence of
Korean clean beauty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

라타플랑은 일상의 피부 고민, 그 답을 오늘의 한국에서 찾았습니다. 한국 자연에서 고르고 고른 원료를 피부와 지구에 이로운 기술로 새롭게 해석했습니다. 4계절 끝없이 달라지는 극한 환경 속에서 까다롭고 높은 미적 기준을 키워낸 한국 여성들의 검증을 거쳐 완성했습니다.

Brand Promise

Commitment to
Clean Beauty

클린뷰티를 위한 라타플랑의 약속

믿을 수 있는 성분과 깨끗한 원료
라타플랑의 모든 제품은 믿을 수 있습니다.
피부에 유해한 것은 덜어내고 자연에서 찾아 피부도 안심할 건강한 성분만 더합니다.

세포라 클린뷰티 기준 준수
피부 자극 유해성분 무첨가
화해 유해 성분 지양
전 제품 일차 자극 테스트 완료

사회적 책임
라타플랑은 책임이 무엇인지 알고 실천합니다. 지구와 당신, 그리고 다음 세대에 대한 책임으로 친환경 소재와 최소한의 포장의 원칙을 지키고 CSR 제품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종이 포장
FSC 인증 종이 사용
콩기름 인쇄

따뜻한 해풍과 맑은 물이 흐르는 한국의 청정지역 순천만.
라타플랑은 순천시와 협약을 맺어
무농약으로 자란 미나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Our Aim

Rataplan hopes to fill the world with
its resonance of Clean Beauty that uniquely captures
the essence of the Korean vibe.

가장 한국적인 감성을 담은 클린 뷰티 라타플랑의 울림으로 전세계를 채우겠습니다
Brand Name

둥둥 북소리를 뜻하는 라타플랑,
팽팽한 북을 치는 순간, 밝고 경쾌한 움직임이 세상에 가득 울려 퍼지는 것처럼 가장 한국적인 감성을 담은 라타플랑의 울림으로 전세계를 채워나가는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담았습니다.

/ʀataplɑ̃/
[명사] 둥둥 (북소리) / [타동사, 자동사] 둥둥 치다 (울리다)

Brand Slogan

the beautiful vibe

둥둥 퍼저나가는 북소리의 울림 (Vibe) 처럼, 전세계를 채워나가는 클린 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의 울림을 고객의 모든 경험 접점에서 주목성 있게 보여주기 위해, Vibe라는 키워드를 브랜드 슬로건 및 그래픽 모티브에 적용하였습니다.

Brand Logo

라타플랑의 로고타입은 직선과 곡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복의 옷고름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산세리프 서체를 기반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좌우 대칭에 가까운 조형적 형태가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한복에서 찾을 수 있는 절제된 곡선을 부분적으로 사용하여 라타플랑의 발음에서 느껴지는 율동감을 표현하였습니다.

Design Principle

Korean Eclecticism

한국적 절충주의

라타플랑은 한국적 디자인 스타일을 절충주의로 정의하였습니다. 조선의 백자, 주막의 막사발, 고고한 선비정신은 미니멀리즘에 가깝지만 상다리 휘어지는 잔치상과 색동저고리, 형형색색의 옛 민화들은 맥시멀리즘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가장 현대적인 도시 서울 한복판에 숭례문과 경복궁이 그러하듯, 서로 상반된 것이 만나 하나로 어우러지는 한국적 절충주의는 라타플랑의 디자인 전반에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Key Visual

라타플랑은 원형과 직선이라는 상반된 두가지 그래픽을 키비주얼로 사용하여 “한국적 절충주의”를 표현합니다. 라타플랑의 울림을 상징하는 원형 그래픽과 옛 한옥의 문창살을 모티브로 가저온 겹처진 직선들은 라타플랑 디자인 전반에 효과적으로 사용되어 라타플랑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Brand Color

라타플랑의 컬러는 라타플랑을 만드는 미나리, 오미자, 오디, 감귤 등 한국의 자연 원료들로부터 찾았습니다. 일본, 중국 등과 공유하는 동양적인 스타일과 뚜렷이 구별되는 한국만의 전통 오방색이기도 합니다.

Brand Typography

라타플랑은 두개의 영문 서체와 한개의 국문 서체를 디자인 전반에 일관되게 사용합니다. 특히 메인 영문 서체는 로고타입과는 상반되는 세리프 타입의 서체이지만 이질감없이 조화롭게 사용하여 절충주의라는 라타플랑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줍니다.

Brand Experience Design

한국의 전통적인 모티브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라타플랑만의 로고타입과 컬러, 그래픽을 다채로운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고객들이 모든 경험 접점에서 라타플랑 고유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에 다양하게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