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상세


다홍의 론칭 광고 캠페인에는 미니 드레스와 롱 글러브를 착용한 모델 배유진이 등장합니다. 이 의상은 ‘유가당’이라는 국내 패션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되었는데요. 다홍x유가당의 컬래버레이션. 그 배경엔 어떤 스토리가 있는지 담아봤습니다.

라타플랑이 새롭게 선보인 라이프 케어 ‘다홍’. 그 첫 제품인 ‘다홍 핸드&바디워시’는 한국 전통 의상인 ‘다홍치마’에서 받은 영감을 미드 센추리 모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입니다. 바다를 머금은 제주 하귤과 쌔그러운 자몽, 고즈넉한 소나무를 연상시키는 시그니처 향과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입니다. 


가장 한국적인 두 브랜드의 만남 

다홍 핸드&바디워시의 론칭 광고 캠페인을 준비하던 과정에서 흥미로운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유가당(油加糖)’이라는 패션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이었는데요. 유가당은 한국 전통과 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독창적이고 해학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국내 패션 브랜드로, 한국의 자연과 전통 문화를 통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알린다는 측면에서 라타플랑과 지향점이 일치했습니다. 


사진. 유가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유가당이 그린 다홍

두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은 고민할 틈없이 결정이 되었습니다. 라타플랑은 유가당의 박정상, 성지은 두 디자이너에게 다홍 핸드&바디워시 제품과 다홍의 콘셉트 정보만을 제공했고, 두 분은 다홍에서 받은 영감을 유가당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다홍 론칭 캠페인 광고 의상으로 제작했습니다. 

완성된 의상은 촬영 현장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유가당이 선보인 의상은 다홍색을 메인 컬러로 한 다홍 미니 드레스와 드로우즈, 그리고 롱 글러브였는데요. 다홍 핸드&바디워시의 디자인이 그렇듯 유가당의 의상 역시 현장에 있던 스텝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습니다.  


사진. 네크라인을 따라 배열된 오방색 스톤 장식


유가당은 특유의 재치를 발휘해 긴 치마를 떠올리기 쉬운 다홍치마 대신, 생기 발랄한 미니 드레스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전통 문양인 칠보와 모란으로 디자인된 드로우즈와 롱 글로브를 통해 단조로워질 수 있는 룩에 생기를 더했습니다.

박정상, 성지은 디자이너는 이번 의상의 디자인 포인트에 대해 “미니 드레스의 네크라인을 따라 화려하게 자리한 오방색 스톤 장식과 움직임에 따라 드레스 아래로 노출되는 드로우즈가 포인트입니다. 드로우즈에 사용된 패턴은 불교에서 유래된 '칠보'라는 전통 문양으로, 바탕에 다홍색을 넣어 다홍의 색상과 톤을 맞췄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다홍 라인의 모델 배유진의 역할도 컸는데요. 신비로운 분위기의 배유진은 의상에 맞는 다양한 포즈를 선보이며 컬래버레이션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라타플랑 관계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대해 “전통적인 오브제를 현대적 패션 양식인 미니 드레스 디자인에 반영하여 ‘가장 현대적인 다홍치마’를 완성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복을 부르는 모란 다홍백

사진. 다홍x유가당의 두번째 컬레버레이션으로 탄생한 모란 다홍백


다홍과 유가당은 다홍 론칭 캠페인에 이어 곧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다홍 론칭 캠페인 촬영에 사용한 롱 글러브의 모란 패턴을 활용해 에코백을 제작한 것인데요. 모란 패턴은 유가당의 성지은 디자이너가 한국 전통 ‘모란도’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패턴입니다. 모란은 예로부터 부귀영화를 의미하는 꽃으로 궁중 안팎에서 풍요와 평안의 상징으로 애용되어왔다고 해요.


사진. 성지은 디자이너가 모란 패턴의 영감을 얻은 ‘안녕, 모란’展


모란 다홍백은 화려한 모란 패턴 외에도 ‘복주머니’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이 시선을 끕니다. 복주머니는 예로부터 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어 설날이나 특별한 날에 선물로도 주고받았다고 하는데요. 주머니로 쏙 들어온 복을 다홍빛 스트랩으로 잘 여며 한해동안 골고루 나눠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월 말까지 라타플랑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고객들께 추첨을 통해 모란 다홍백을 증정한다고 하니, 복 담아 가실 분은 서두르는 게 좋겠습니다. 😉


전통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가장 현대적인 방식

라타플랑 다홍과 유가당의 컬래버레이션은 같은 지향점을 가진 두 브랜드가 만나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가장 현대적인 방식으로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닙니다. 라타플랑은 앞으로 라이프 케어 라인을 통해 한국의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다양한 시도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기 위한 라타플랑의 행보에 많은 기대 바랍니다.



#다홍X유가당 #다홍미니드레스 #모란다홍백

다홍 핸드&바디워시 구매하기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